오늘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15번지 일원에 위치한 성내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내5구역의 시공사는 DL이앤씨(구 대림건설)로 우리에게는 e편한세상과 하이앤드 브랜드인 아크로로 익숙한 건설사 입니다. 국내 대형 건설사가 시공을 맡은 만큼 기대를 모으고있는 성내5구역은 재개발을 통해서 407세대 최고 높이 42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일반분양 세대수는 총 407세대 중 327세대로 세대수 대비 비교적 일반분양 물량이 많은 재개발 지역 입니다. 성내5구역은 천호 성내 뉴타운사업의 한 축으로 성내동과 천호동 일대에는 현재 다양한 정비사업을 통해 신축 아파트가 입주를 마쳤거나 분양을 앞두고있는 상황 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성내3구역(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가 2024년 입주예정이며 천호3구역(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천호4구역 (더샵 강동 센트럴시티)등이 분양을 앞두고 있는 상황 입니다. 성내5구역 역시 천호 성내 뉴타운 개발의 한 축으로 큰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2024년 중 일반분양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성내5구역 재개발 사업개요
명칭: 성내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형태: 주상복합아파트
위치: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15번지 일원
세대수: 407세대 (일반분양 327세대)
규모: 2개동 / 최고42층
건설사: DL이앤씨 (구 대림건설)
성내5구역 재개발 추진현황
성내5구역은 2020년 12월 사업시행인가, 2021년 02년 관리처분인가의 절차를 거쳐 2021년 07월부터 착공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2024년 하반기 입주를 목표로 착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둔촌주공 재건축(올림픽파크 포레온)이 뜨거운 관심속에 분양 완료 되면서 강동구 부동산시장이 크게 주목을 받고있으며 이렇게 이어졌던 강동구 개발의 흐름이 천호 성내 뉴타운으로 옮겨오고 있는 상황 입니다. 사업지 인근은 천호뉴타운과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등의 재개발 및 재건축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향후 새로운 주거중심지역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성내3구역~성내5구역~C3특별계획구역으로 이어지는 복합개발로 천호대로변의 성내동 지역이 천호동과 함께 중심상업지로 탈바꿈 됩니다. 성내동과 천호동이 강동구의 명실상부한 상업·업무 중심지역으로 거듭나게 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성내5구역 e편한세상 입지는 ??
1. 교통환경은 지하철 5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이 400m 이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광화문, 여의도 일대의 중심업무지구로 출퇴근하기 쉬우며 8호선을 이용해 잠실로 이동하면 2호선으로 환승해 강남구, 서초구 일대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성 또한 우수합니다. 또한 인근에 올림픽대로가 있어 차량 진입이 쉽고, 강변북로로도 이동이 가능한데다 수도권제1순환도로 강일IC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합니다.
2. 교육환경으로는 성내초등학교, 성내중학교, 둔촌고등학교등이 있습니다.
3. 편의시설로는 강동구 대표 상권인 천호역 일대 로데오거리의 다양한 상점과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등의 대형 상업시설도 쉽게 누릴 수 있으며 강동성심병원, 서울아산병원, 롯데시네마 등도 가깝게 위치해 주거인프라가 우수합니다.